[부모채비] 6월 엄마도, 아빠도 쉼이 필요해!

2023. 4. 25. 17:13똑똑육아

쉼이 필요해!

아이에게 매일 밝은 모습만 보여주려고 노력하나요? 화내는 나의 모습도, 즐거운 나의 모습도 모두 '나'입니다. 부모인 '나'는 늘 힘들다는 거, 알아요! 육아와 집안일 그리고 직장일까지 우리는 모두 잘하고 있잖아요. 밝은 모습만 보여주려 애쓰지 마세요 아이의 기분에만 맞추려고 힘들이지 마세요. 부모도 우리도, 쉼이 필요해요 쉼이 있어야 나를 받아들이는 시간도 생깁니다. 스스로 나를 받아들이고 인정할 때 부모의 따뜻한 감정표현이 아이에게 잘 전해질 수 있어요. 저의 모토인,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진짜 맞는 말인 거 같은데요. 우리의 삶도 중요합니다. 

오늘 마주했던 나의 감정을 발견해 보세요. 내 감정을 기록하기 전, 우리 집에서 가장 편안하고 기록하기 좋은 장소로 이동하세요. 

 

내가 마주한 긍정적인 느낌의 감정은 무엇이었나요? 왜 그런 감정을 느꼈나요?

감동적인 기대되는 흥미로운 짜릿한 기쁜 반가운 설레는 기운 나는 활기찬 감사한 신나는 평온한 사랑하는 홀가분한 당당한 흐뭇한 편안한 행복한 자랑스러운 즐거운 만족스러운 고마운 재미있는 평화로운 충분한 상쾌한

 

내가 마주한 부정적인 느낌의 감정은 무엇이었나요? 왜 그런 감정을 느꼈나요?

걱정되는 안타까운 불안한 의기소침한 겁나는 슬픈 난처한 창피한 혼란스러운 무기력한 허무한 지친 놀란 울적한 우울한 서운한 초조한 괴로운 지루한 실망스러운 막막한 쓸쓸한 서글픈 억울한 절망스러운 비참한

 

6월에 도움주기

지역사회에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지역 공공기관에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도서관, 지역주문센터 등) 지역 축제에 참여하기. 우리 지역을 빛나게 해주는 분들에게 감사 인사하기(미화원, 경미원, 경찰관 등)

6월은 여행가기 좋은 달
6월에 은쪼